정신연령 색상 테스트

색상으로 알아보는 정신연령 테스트 입니다.

정신연령 테스트란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만의 정신연령 테스트를 가지고 있다. 성인이지만 어린아이 같은 행동을 하는 어른도 있고 반대로 아이지만 성숙한 모습을 보이는 어린이도 있다. 나는 어렸을 때 내가 굉장히 조숙하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자라면서 점점 더 어려지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인터넷 서핑을 하던 도중 우연히 ‘정신연령 테스트’라는 제목의 글을 보게 되었다. 순간 호기심이 발동하여 클릭하였고 이내 곧 진지하게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그리고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20살 이후로는 항상 10대 후반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날만큼은 놀랍게도 40대가 나왔다.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어쩐지 조금 씁쓸하기도 했다.

정신연령 대하여

"나이보다 어려보인다" 라는 말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흔히 동안이라는 뜻이죠. 그렇다면 반대로 "나이보다 늙어보인다"라는 말도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것 또한 노안이라는 뜻인데요. 이러한 사람들은 도대체 왜 그런걸까요? 정답은 바로 우리의 뇌 속에 있습니다. 먼저 어린아이 같은 경우 모든 일에 호기심이 많고 순수하기 때문에 사물을 바라볼 때 왜곡 없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른일 경우 현실에 치여 살다보니 무언가를 받아들일 때 자신만의 주관성을 가지고 바라보는 경향이 있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시각 차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에서도 만 2세 아이의 평균 지능지수는 100이지만 성인의 평균 지능지수는 80~90 사이라고 합니다. 즉 어렸을 때 보다 머리가 나빠진거죠. 물론 이건 단순 수치상의 얘기이고 실제로는 더 높을 수도 있겠지만 어찌됐든 과거에 비해 인간의 두뇌능력이 퇴화되었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정신연령 나이

"나 요즘 진짜 왜 이러지?" 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이라면 주목하자. 혹시 내가 너무 철없이 행동하거나 유치한 언행을 일삼고 있지는 않은지 한 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실제 나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정신 연령’이라고 말한다. 육체 나이는 어쩔 수 없지만 정신만은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조금 더 성숙한 어른이 될 수 있을까? 우선 자신의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나는 평소 긍정적인 편인지 부정적인 편인지, 참을성이 많은지 적은지 등등.. 그리고 나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노력을 꾸준히 한다면 분명 훨씬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